간단 블로그


Quick Blog

안녕하세요 D님,
[번역본입니다 -- 링크]


당신의 친한 남자 지인은 누구인가요? 중요한 일을 마무리해야 해서 몇 달 동안 D님의 활동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문득 D님의 근황을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에서야 소식을 접하게 되었네요.

그 친구분은 정말 멋진 분이시네요. 혹시 저에게 뭔가 해준 일이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그분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아마 내년쯤이 더 좋은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그 친구분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이유:

  1) 저는 현실에서든 온라인에서든 다른 사람의 사적인 공간에 들어가는 것을 되도록 피합니다. 보통은 공개적으로 공유된 자료만 확인합니다. 사적인 삶은 친구들끼리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그분의 사진을 봤을 때, 계정에 있는 단체 사진이 사적인 사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남자가 D님의 남자친구인 것 같아서 사진첩을 자세히 보지 않았습니다. 어제 사진들을 대충 훑어보니 공개된 공간에 올린 사진들이더군요.

2) 그분이 저에게 친절한 행동을 해준 적이 있나요? 가끔 놀랍거나 특별한 도움을 받으면 너무 놀라서 저를 위한 일인지 믿기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그분이 저에 대해 알고 계신지 몰랐습니다.

3)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중요한 일이라서 마무리해야 했습니다. 몇 달 동안은 다른 관계에 대해 생각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4) 올해 내내 발목을 삐끗해서 고생했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걷는 데 불편함이 있어서 운동을 좋아하지만 최근 몇 달 동안은 운동에 대한 생각을 미뤄야 했습니다.

5) 올해 내내 몸이 좋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는 아니지만요. 걱정입니다. 제 건강 상태는 괜찮지만, 가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까 봐 걱정됩니다.


이번 달이나 다음 달에 그분의 사진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활동들을 제대로 이해해 보겠습니다. 소송 관련 

Case

당신의 소송에 대해 더 자세히 읽어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바쁜 일 때문에 여가 시간이 부족하네요. 조금 읽어봤는데, 창립자를 변호하고 복직시키려고 노력한 것은 매우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단지 당신 그룹의 가치를 지키려고 했던 것 같으니까요. 자세한 내용을 더 알아봐야 해서 누가 옳고 그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녀는 당신들이 팀 이름을 만들 때 함께 있었잖아요. 그 이름은 두 음절로 간단하고, 미국식이며, 기억하기 쉽습니다. 어떤 이름이든 당신들이 원하는 대로 정하는 게 좋겠죠- 이름 또는 이니셜.





Giving

제가 "다마(Dama)"라는 이름을 선물로 드린다면 어떨까요? 당신의 이름과 성의 첫 글자를 합친 거예요. 다마 씨. 만약 당신이 미파(Mipa)에 전념하고 있다면, 저는 당신을 놓아줄게요. 그리고 사진에서 본 남자가 당신의 남자친구라면, 저는 당신을 놓아줄게요. 당신의 연애 상태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



남자친구를 찾는 모든 여성분들께 일반적인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자가 남자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남자가 이미 자신의 감정을 고백했다면, 여자가 성공할 확률은 높습니다. 여자가 관심이 있다면, 그저 마음을 열기만 하면 됩니다. 진심이 가장 중요합니다. 용기를 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 보세요. 여자가 아무런 반응이나 노력을 보이지 않는다면, 남자가 행동에 나설 동기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 후에는 서로 소통의 문제와 관계를 가로막는 장애물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거예요.


사실, 저는 딱히 할 말이 없어요. 이미 제 감정을 고백했잖아요. 지금도 그 마음은 변함없습니다. [6월 25일 블로그 글 "마시멜로에게"] 저는 미래의 데이트에 대한 확신을 얻기 위해 진심 어린 답변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 편지를 급하게 썼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잘 보내셨나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어떤 결정을 내리든, 당신의 삶이 만족스러운 여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________

Posted: December 13, 2025, 1:40am